페루가 잉카 이전의 기술을 부활시키는 이유

페루가 잉카 이전의 기술을 부활시키는 이유
페루는 기후 변화로 인해 물 공급이 고갈될 위협을 받음에 따라 수돗물을 계속 가동하기 위해 고대 토착 기술과 자연 생태계로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

전염병이 발생하기 전, 오스트레일리아 겨울에 나는 리마에서 북쪽으로 차를 몰고 페루의 고지대로 올라가 Huamantanga(wa-mon-TONG-a) 마을로 향했습니다.

페루가 잉카

먹튀검증커뮤니티 나는 지역 농부들이 1,400년 된 기술을 사용하여 물 가용성을 긴 건기로 확장하는 방법을 연구하는 과학자들과 함께 여행하고 있었습니다.

좁은 Chillón River Valley, 황갈색 암석의 깎아지른 듯한 벽으로 둘러싸여 있는 관개된 녹색 농작물의 가느다란 지대를 지나 우리는

강을 건너 가파른 산의 측면에 붙어 있는 일방통행 비포장 도로를 연마하기 시작했습니다. 약 3,500m(11,500피트)에서 우리는 아보카도, 홉, 감자, 콩 밭이 있는 고원에 도달했고 마침내 진흙 벽돌과 콘크리트로 된 2층 건물이 좁은 흙길을 따라 늘어선 마을에 도달했습니다. 당나귀, 말, 소, 개, 사람들이 둘러싸고 있습니다. more news

안데스 산맥은 복잡한 문명이 출현한 세계 6개 장소 중 하나이며, 계절에 따라 수문학적 혁신을 위한 촉매 역할을 하는 강수량에 의해

촉진되었습니다. 사람들은 물과 지하에 대한 깊은 지식을 배양하여 여전히 놀랍고 일부는 여전히 사용하고 있는 전략을 전개했습니다.

오늘날 현대 페루인들은 고대 지식을 재배치하고 고지대 습지와 같은 자연 생태계를 보호하여 국가가 기후 변화에 적응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국가적 규모의 물 관리에 자연을 통합하려는 세계 최초의 노력 중 하나이며, 페루는 세계에서 가장 물이 부족한 국가 중 하나입니다. 국가 인구의 3분의 1이 거주하는 수도 리마는 평평한 사막 평야를 가로질러 뻗어 있으며 연간 강우량이 13mm(0.5인치)에 불과합니다.

페루가 잉카

인간의 풍요로움을 지원하기 위해 안데스 산맥에서 태어난 세 개의 강이 도시 뒤에서 솟아올라 불과 150km(93마일)

만에 5,000m(16,400피트)까지 치솟습니다. 리마 주민들만이 이러한 산수에 의존하는 것이 아닙니다. 1960년대의 2억 명에서 2050년까지 전 세계적으로 약 15억 명이 산에서 흐르는 물에 의존할 수 있습니다.

페루의 물 부족은 기후 변화의 결과로 악화되고 있습니다. 산 기억 속에는 산의 빙하가 녹고 장마가 불과 몇 달로 줄어들었습니다.

이미 리마의 수도 시설인 Sedapal은 하루 21시간만 고객에게 물을 공급할 수 있으며, 이 속도는 국가 물 규제 기관인 Sunass의 이사 Ivan Lucich가 앞으로 몇 년 동안 더 감소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페루의 가뭄 위험을 평가한 2019년 세계 은행 보고서는 댐, 저수지, 도시 지하 저장고와 같은 가뭄을 관리하기 위한 수도의 현재

전략이 빠르면 2030년까지는 부적절할 것이라고 결론지었습니다. 몇 년 전, 물 안보가 절실했던 국가 지도자들은 급진적인 조치를 취했습니다. 그들은 수도 시설이 “자연 기반 시설”에 고객 청구서의 일정 비율을 투자하도록 요구하는 일련의 국가 법률을 통과시켰습니다. 생태계 서비스에 대한 보상 메커니즘 또는 MRSE라고 하는 이 기금은 자연 기반 물에 사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