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오나, 푸에르토리코 강타 후 도미니카

피오나, 푸에르토리코 강타 후 도미니카 공화국 접근

피오나

토토 광고 하바나(AP) — 허리케인 피오나가 월요일 도미니카 공화국을 강타했으며 푸에르토리코에서

전력망이 끊어지고 홍수와 산사태가 발생했으며 주지사는 피해가 “치명적”이라고 말했습니다.

사망자는 보고되지 않았지만 미국 영토 당국은 월요일 푸에르토리코 전역에 폭우를 일으키겠다고 여전히 예보된 폭풍으로 인한 피해를 추정하기에는 너무 이르다고 말했습니다.

푸에르토리코의 동부 및 남부 지역에는 최대 76센티미터가 예보되었습니다.

산후안에 있는 국립기상청의 기상학자 에르네스토 모랄레스는 “이것이 끝나지 않았다는 것을 사람들이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홍수가 “역사적 수준”에 도달했으며 당국이 섬 전역에서 수백 명의 사람들을 대피하거나 구조했다고 말했습니다.

Pedro Pierluisi 주지사는 “우리가 보고 있는 피해는 치명적입니다.

갈색 물은 거리를 통해 집으로 돌진하고 남부 푸에르토리코의 활주로 공항을 삼키기까지 했습니다.

Fiona는 또한 2017년 허리케인 Maria가 카테고리 4 폭풍으로 강타한 후 주 방위군이

설치한 것으로 경찰이 말한 중앙 산악 마을 Utuado의 도로에서 아스팔트를 찢고 다리를 씻어냈습니다.

피오나, 푸에르토리코

폭풍은 북부 해안 마을 로이자(Loiza)에 있는 넬슨 치리노(Nelson Cirino)의 집을 포함하여 여러 집의 지붕을 찢었습니다.

“나는 자고 있었는데 골판지 금속이 날아가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는 비가 자신의 소지품을 어떻게 흠뻑 적시는지 관찰하면서 말했습니다.

21세의 사진학 학생인 Ada Vivian Román은 폭풍이 그녀의 고향인 Toa Alta의 나무와 울타리를 무너뜨렸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정말 느리게 움직이는 허리케인이기 때문에 실제로 매우 불안하다”고 말했다.그녀는 또한 그녀가 사무실로 돌아가야 할 때까지 그녀가 홍보 대행사에서 그녀의 일에 의존하는 대중 교통이 운행될 것인지 걱정된다고 말했습니다.그녀는 “하지만 물에 잠겨 집을 잃은 다른 가족들에 비해 내가 특권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고 말했다.

미국 국립 허리케인 센터(US National Hurricane Center)에 따르면 피오나는 일요일 밤 도미니카 공화국 푼타 카나에서 남동쪽으로

50마일(85km) 떨어진 곳에 위치했으며 최대 지속 바람은 시속 140km였습니다. 그것은 9mph(15kph)의 속도로 북서쪽으로 이동하고 있었습니다.

그것은 1989년에 카테고리 3 폭풍으로 섬을 강타한 허리케인 휴고의 기념일에 강타했습니다.

당국이 피오나의 피해를 계속 평가함에 따라 많은 사람들은 언제 전력이 복구될지 궁금해했습니다.

남서쪽 해안 마을 엘 컴바트에 있는 호텔을 공동 소유하고 있는 토마스 리베라는 “아마도 최악의 피해일 것”이라고 말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폭풍의 눈이 섬의 남서쪽 모퉁이에 접근함에 따라 미국 영토에 비상사태를 선포했습니다.

허리케인 마리아가 일으킨 정전은 폭풍의 무더운 여파로 거의 3,000명이 사망한 원인으로 지목되었으며 일부 지역의

전력은 1년 후까지 복구되지 않았습니다. 마리아는 2017년 9월 20일에 발생한 파괴적인 카테고리 4 폭풍이었습니다.more news

송배전을 운영하는 회사인 Luma는 일요일에 80mph의 강풍을 포함한 악천후로 인해 송전선이 중단되어 “섬 전체에 정전”이 발생했다고 말했습니다.

건강 센터는 발전기로 운영되고 있었고 그 중 일부는 고장났습니다. 카를로스 멜라도(Carlos Melado) 보건장관은

여러 환자들이 대피해야 했던 종합 암 센터의 발전기를 수리하기 위해 승무원들이 급히 달려갔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