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인 서비스 확장

주소 지정 인프라가 열악하기 때문에 확인 아프리카에서 주소를 증명하거나 탐색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이지리아와 같은 일부 국가의 경우 고객은 은행 및 기타 계정을 설정하기 위해 은행 및 핀테크와 같은 금융 기관에 주소를 정확하게 제공해야 합니다 .

확인

고객은 공과금 청구서와 같은 비효율적인 프로세스를 사용하거나 시간이 오래 걸리고 비용이 많이 드는 절차를 통해 실제 대리인을 주소로 보냅니다 . 

그러나 주소 확인의 문제는 사회 경제적 환경에 더 광범위한 영향을 미칩니다.

수백 명의 나이지리아인을 대상으로 스마트 주소 지정 스타트업인 OkHi가 실시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78% 가 직장을 구하려면 주소를 증명 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 

또한 50%는 공과금 고지서가 없다고 답했고 57%는 특정 상황에서 주소를 확인할 수 없다고 답했습니다.

OkHi 는 기술로 나이지리아에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노력을 확장하기 위해 150만 달러의 종자 확장을 모금했습니다. 

라운드는 총 시드 모금을 3백만 달러로 가져옵니다. 

Timbo Drayson 은 2014년에 회사를 설립했습니다. 

은행, 핀테크 및 기업은 이 제품을 사용하여 스마트폰을 통해 고객 주소를 수집하고 확인할 수 있으므로 공과금 청구서 및 대면 상호 작용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 스마트폰 기능을 갖춘 세계 유일의 스마트 주소 확인 서비스라고 주장합니다.

확인 ”라고 설립자이자 CEO가 TechCrunch에 말했습니다.

런던과 미국에서 7년 동안 Google 제품 관리자로 근무한 Drayson은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전역에서 Google 지도를 출시한 팀의 일원이었습니다 . 

그는 특히 아프리카에서 팀의 작업과 관련하여 주소 지정 문제를 처음 접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안식년을 맞아 대륙의 동서 지역을 여행하고 나서야 비로소 문제를 해결하기로 마음먹었다 .

“제가 직접 겪은 문제는 초창기에 쥬미아에서 택배를 받으려고 하던지 아니면 그냥 SIM 카드 등록을 하려고 하던지 모두가
주소를 묻고 방법이 없었습니다. 내가 주소를 제공하기 위해 . 

그리고 나는 이것이 모든 나이지리아인뿐만 아니라 전 세계 절반 에게 큰 문제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

40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공식적인 물리적 주소를 갖고 있지 않으며 매년 세계 경제에 2000억 달러 이상의 비용이 듭니다. 

설립자에 따르면 OkHi의 웅대한 사명은 실제 주소가 없는 사람들을 전체 주소 시스템에  포함 시키는 것입니다.

나이지리아는 OkHi의 출발점이며 금융 서비스 구축이 출발점입니다. 앞서 지적했듯이 은행과 핀테크는 고객의 주소를 제대로 확인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옵션은 수동입니다. 즉, 에이전트가 주소를 오프라인으로 확인하거나 공과금 사용과 같은 비효율적인 디지털 방법을 의미합니다 .

기사 더 보기

OkHi의 서비스는 모바일 뱅킹 앱 또는 핀테크 애플리케이션에 통합되어 고객의 정확한 주소 를 디지털 방식 으로 수집하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것이 작동하는 방식은 소비자가 OkHi의 웹사이트로 이동하여 자신의 거리를 가상으로 표현한 핀을 지도에 올려 주소를 생성한다는 것입니다 . 

OkHi는 이 주소를 수집하지만 소비자 휴대폰의 위치 데이터를 사용 하여 소비자가 저장한 주소에서 휴대폰이 얼마나 오래 머무는지 적극적으로 확인합니다 . 

잠시 후 OkHi는 “AI 기반 검증 엔진”을 사용하여 프로필을 작성하여 소비자가 해당 주소에 거주하는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먹튀검증